id   회원가입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Faq Search - 검색하기
검색 Go

1. 일반정책

- 운영정책은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자의 약관위반 행위에 대한 효과
(이하 “제재”라 함), 제재에 대한 이의 절차, 복구정책 등 회사의 서비스 운영 기준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 이 운영정책은 게임 서비스, 웹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단, 각 서비스 별
별도 운영정책이나 특수정책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수시로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방법(홈페이지 공지, E-mail 통보 등)으로 고지합니다.

2. 회원의 권리와 의무

- “내맘대로 Z9별”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본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게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을 발견할 시 이를 “내맘대로 Z9별”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G.M에게 알려야 하며 다른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G.M에게 제보하지 않고 버그 또는 기타 문제점 등을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해당 계정은 관련 규정에 따라 제재를 받게 됩니다.
- 회원은 “내맘대로 Z9별” 게임이용 중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중대 문제에 직면한 경우 “내맘대로 Z9별” 홈페이지를 이용한 E-mail 문의, 전화상담을 통해 “내맘대로 Z9별”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문의/요청/건의를 할 수 있습니다.

∙ 1:1 문의
이용자는 홈페이지의 1:1문의를 통해 게임 서비스를 포함하여 계정과 관련한 각종 문의∙요청∙건의, 제재와 관련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 전화상담
이용자는 전화상담, 대면상담을 통해 게임 서비스와 관련한 문의 및 제재와 관련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상담] 운영 시간 : 월요일 ~ 금요일(10 :00~18 :00, 점심시간 : 12 :00~13 :30)
전화 번호: 070-4177-9111
- 메일 상담, 전화 상담에 대한 처리 및 진행은 동일합니다.
- 회원은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E-mail 문의, 전화 상담 시 해당 내용을 자세히 작성 및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욱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게임 업데이트 문의, 안부인사, 장난 등 본 목적과 일치하지 않은
글은 삼가 주시기 바라며, 허위 신고의 경우 게임 이용 시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G.M은 회원의 상담, 협조 요청에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G.M의 역할

- G.M이란 Game Master의 약어이며, ‘지엠’이라 칭하며 “내맘대로 Z9별” 게임 내에서 공식적으로 활동하는 G.M 또는 G.M 캐릭터를 지칭합니다.
- 단순히 게임 내 회원들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컨텐츠 내에서 함께 호흡하며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적 전문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을 칭합니다.
- 게임 마스터(Game Master, 이하 G.M)는 이러한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공정하고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G.M은 제보 받은 버그를 확인하고 보고하는 의무를 가집니다.
- 게임 내 사용자는 버그 발생 시 이를 G.M에게 제보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사용자가 이를 어기고 버그를 유포하거나 악용한 경우 운영정책을 기준으로 하여 게임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G.M은 게임 내에서 사용자의 여러 가지 행동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나,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해 다른 사용자가 “내맘대로 Z9별”을 이용하는데 지장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를 하오니, 운영정책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에 따릅니다.
- G.M은 게임 내의 이용자에게 특혜를 줄 수 없으며 이용자들 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 G.M은 본인 과실로 일어난 사건의 경우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 G.M은 현물/타 게임 거래 등과 관련된 매매로 인한 문제는 G.M가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 G.M은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타인에게 개인 정보를 알려 드리지 않습니다.

4. 제재 ∙ 신고 절차

- 일반적인 약관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신고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약관위반 행위 → (신고) → G.M조사 → (사전고지) → 제재 → 이의 → 이의 처리 결과 통보
∙ 신고 후 G.M조사에는 약 7일이 소요되며, 이의에 대한 재조사는 최대 2주의 기간(단, “계정도용”은 평균 15일)이 소요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를 접수한 후 48시간 내에 진행상황에 대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노력 합니다. 단, 사실 관계 파악에 시간이 소요될 경우 답변 기한은 최대 7일까지 연장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재 시 제재내용, 제재사유, 이의절차 등에 대하여 E-mail, 클라이언트 메시지 등을 통하여 사전 고지합니다. 단, 약관에서 별도로 정한 일부 행위에 대해서는 사후고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 “계정도용” 신고는 “계정도용” 피해 발생일로부터 15일까지 가능합니다.

- 권리침해 게시물에 대한 게시중단/삭제 요청 및 이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권리자의 요청) → 게시물 삭제 또는 블라인드 등 임시조치 → 권리자 및 게시자에 대한 고지 → 게시자의 이의 제기 → 이의 처리 결과 통보
∙ 게시물로 인해 권리의 침해를 받은 자는 게시판의 신고 기능을 통해 권리침해 게시물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권리침해 게시물에 대한 신고 방법 및 절차 관련 자세한 내용은 1:1문의 또는 신고센터(링크 기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제재 종류 및 제재기준

- 제재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게임 영구 이용제한: 영구적으로 게임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게임 게시판 등)의 이용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② 게임 기간 이용제한: 일정 기간 동안 게임 서비스 및 관련 서비스(게임 게시판 등)의 이용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③ IP차단: 특정 IP에서의 게임 접속 또는 서비스 접속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④ 경고: 게임 임시 접속 제한, 채팅금지, 행동제한(스킬 사용, 캐릭터 이동, 필드나 던전 출입 등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할 수 모든 행위), 캐릭터명 강제 변경, G.M주의, 권고 등 일시적으로 이루어지는 제재입니다.
⑤ 아이템 등 조정: 약관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정보, 아이템, 유료컨텐츠 등을 삭제하거나 수량, 성질을 변경하는 제재입니다.

- 회사는 “게임 영구 이용제한” 적용 시“IP차단”, “아이템 등 조정”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게임 기간 이용제한” 또는“경고” 적용 시 “아이템 등 조정”을 동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 “작업장”으로 확인된 계정에 “게임 영구 이용제한”이 적용될 경우, “IP차단” 및 “아이템 등 조정” 이 동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 “현금거래” 계정에 30일 동안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이 적용될 경우, “아이템 등 조정”이 동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약관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를 병과할 수 있습니다.
예) “사행행위”(1차, 7일 “게임 기간 이용제한”)로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하여 “현금거래 시도”(1차, 7일 “게임 기간 이용제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14일 동안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계정공유 중에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이용하여 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약관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이용자 또는 약관위반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이용자에 대해서도 해당 약관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 “작업장” 계정들이 “자동사냥 프로그램 사용”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반복하여 넘겨 받아 “현금거래”하는 계정에 대해서도 “작업장” 또는 “자동사냥 프로그램 사용”, “현금거래”에 해당하는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 “사행행위” 진행자의 신용을 보증하는 행위에도 “사행행위”와 동일한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가 약관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을 그 사정을 알면서도 취득할 경우 또는 그 사정을 알지 못하고 무상으로 취득할 경우 회사는 관련 아이템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예) “계정도용”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무상으로 넘겨 받을 경우, 관련 아이템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 “자동사냥 프로그램 사용”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그 사정을 알면서도 대가를 지불하고 구매한 경우, 획득한 아이템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예) “사기” 및 “현금 거래”, “버그/제한사항 악용”으로 획득한 아이템을 무상으로 넘겨 받을 경우, 관련 아이템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6. 제재기준표

구분 1차 2차 3차
현금거래 기간(30일) 영구  

“현금거래”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아이템을 현금이나 현실의 재화/용역과 거래하는 행위
예) 아이템을 현금으로 거래하는 행위
(2) 아이템을 다른 게임의 아이템과 거래하는 행위
예) 아이템을 다른 게임의 아이템이나 현금과 거래하는 행위
(3) 캐시아이템을 현금이나 현실의 재화/용역과 거래하는 행위
예) 캐시아이템을 현금으로 거래하는 행위
(4) 캐시아이템을 다른 게임의 아이템과 거래하는 행위
예) 캐시아이템과 타 게임의 아이템을 거래하는 행위
(5) 현금이나 현실의 재화/용역을 대가로 다른 사람에게 캐릭터를 대리 육성하게 하는 행위
(6) 아이템을 동일 게임의 다른 서버 내 아이템과 거래하는 행위.

※ “현금거래”가 영리 목적으로 반복하여 이루어질 경우 1차 제재 시 “영구”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계정거래 영구    

“계정거래”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게임 계정 또는 계정 내 캐릭터를 “현금거래” 각 호의 거래 대상과 거래하는 행위
예) 계정을 현금으로 거래하는 행위

예) 계정을 타 게임의 계정 및 캐릭터로 교환하는 행위
현금거래
시도
기간(7일) 기간(30일) 영구

“현금거래 시도”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현금거래” 각 호의 거래를 시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예) 게임 내에서 아무런 의미 없이 지역명, 숫자를 반복적으로 올리거나 또는 전화번호를 올리는 행위
예) 아이템, 캐시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채팅, 게시판 메시지
예) 아이템, 캐시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이름을 생성한 행위
예) 아이템, 캐시 아이템과 관련된 현금거래를 암시하는 내용의 채팅, 게시판, 개인상점, 메시지 또는 이러한 캐릭터 이름이나 파티명을 생성하는 행위
예) 캐릭터 이름을 매개로 현물/아이템으로 거래하는 행위
예) 게임 내 또는 게임 홈페이지에서 영리를 목적으로 광고 행위를 하는 경우
(2) “계정거래” 각 호의 거래를 시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3) “현금거래” 각 호의 거래 또는 “계정 거래” 각 호의 거래를 중개하는 사이트 등을 광고하는 행위

※ “현금거래 시도”가 영리 목적으로 반복하여 이루어질 경우 1차 제재 시 “영구”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작업장 영구    

“작업장”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영리 목적을 위하여 다수의 계정으로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예) 다수의 계정으로 “불법 프로그램 사용”을 통하여 획득한 아이템을 현금화하는 행위
예) 다수의 계정 또는 여러 명이 합심하여 “사기”, “사행행위” 각 호의 행위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현금화하는 행위

예) 대가를 받고 다른 사람의 캐릭터를 조직적으로 대리 육성하는 행위
상업적 광고행위 기간(30일) 영구  

“상업적 광고행위”란 게시판, 채팅 등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음란사이트를 광고하는 행위
예) 게임 내 채팅을 이용하여 음란 사이트를 광고하는 행위
(2) 피라미드, 금융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3) 아이템/계정 거래 사이트를 광고하는 행위

(4) 기타 당사 및 당사의 게임과 무관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하는 행위
사기 영구    

“사기”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다른 이용자를 기망하여 게임 내에서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예) 고의로 개인상점 메시지와 실제 판매 가격을 다르게 설정하여 아이템을 판매하는 행위
예) 서로 다른 아이템의 비슷한 아이콘 모양을 악용해 물건을 판매하는 행위
예) 피해자의 지인을 사칭하여 아이템을 넘겨 받는 행위
예) 허위 패치 정보를 반복 유포해 시세를 조작하고 이익을 얻는 행위
예) 반복적으로 거래를 시도하여 상대방의 거래 실수를 유도하고 이익을 얻는 행위
예) 교환창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다고 속인 후 아이템 드랍을 요청하고 이를 습득하여 이익을 얻는 행위
예) 아이템을 주겠다고 속인 후 다른 이용자로부터 부가서비스를 선물 받는 행위

예) G.M이나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여 다른 이용자의 아이템을 넘겨받는 행위
사기 시도 기간(7일) 기간(30일) 영구

“사기 시도”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사기”를 시도하는 행위
예) 고의로 개인상점 메시지와 실제 판매 가격을 다르게 설정하는 행위
예) 피해자의 지인을 사칭하며 아이템을 넘겨 줄 것을 요청하는 행위
※ G.M이나 회사 직원을 사칭한 “사기 시도”의 경우 1차에 “영구” 제재가 가능합니다.
예) G.M이나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여 다른 이용자의 아이템을 넘겨받는 행위를 시도한 경우
※ “사기 시도”를 통해 다른 이용자의 결제정보나 개인정보를 지득하려고 한 경우 제재와 동시에 레벨, 아이템, 게임머니가 초기화됩니다.

예) 결제도용을 목적으로 허위정보를 유포하여 결제정보를 요청하는 행위
사행행위 기간(7일) 기간(30일) 영구

“사행행위”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아이템 등을 걸고 우연의 결과에 의하여 특정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제공하고 다른 참가자에게 손실을 미치게 하는 행위
예) 게임 아이템의 수, 홀짝 등에 따라 참가자들의 캐주얼 게임의 캐시 아이템/통화 등을 몰아주는 행위
예) 이름의 길이나 글자 수, 몬스터가 소지한 아이템을 맞추는 일체의 행위 및 이와 유사한 플레이
예) 게임 아이템의 수와 관련하여 수의 범위, 많고 적음, 홀수와 짝수 여부 등을 이용하여 이를 알아 맞추는 일체의 플레이 및 이와 유사한 플레이 행위
예) 주사위 등으로 나오는 숫자에 따라 참가자들의 캐시 아이템/통화 등을 몰아주는 행위
예) 몬스터에게 드랍되는 게임 아이템의 수, 종류, 홀짝 등에 따라 참가자들의 캐시 아이템/통화 등을 몰아주는 행위

(2) 위 (1)의 진행을 돕거나 광고하는 행위
버그/ 제한사항 악용 영구    

“버그/제한사항 악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고의로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이득을 얻고, 게임 내 경제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예) 게임 오류를 이용하여 아이템을 복제하는 행위
예) 판매 시 구매한 금액보다 큰 금액을 얻는 아이템을 반복적으로 사고 팔아 이익을 얻는 행위
(2) 고의로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큰 피해를 주는 행위
(3) 고의로 게임 내 오류를 이용하여 게임 밸런스나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행위
예) 프로그램 오류를 이용하여 서버를 다운시키는 행위
※ 고의가 없는 경우에도 관련 아이템 삭제, 경험치 조정 등 “아이템 등 조정”이 가능합니다

버그/ 제한사항 악용(경미) 기간(7일) 기간(30일) 영구

“버그/제한사항 악용(경미)”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고의로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경미한 이득을 얻는 행위
(2) 고의로 게임 또는 서비스 오류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경미한 피해를 주는 행위
※ “버그/제한사항 악용(경미)”가 반복적으로 이루어지거나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경우 또는 게임 밸런스나 시스템에 심각한 영향을 준 경우 “버그/제한사항 악용”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고의가 없는 경우에도 관련 아이템 삭제, 경험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몬스터 AI 악용 경고 / 기간(1일) 기간(7일) 기간(30일)

“몬스터 AI 악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몬스터 AI를 악용하여 특정 좌표에서 상대방에게 공격 받지 않고 몬스터를 지속적으로 사냥하는 행위
예) 몬스터가 이용자에게 접근할 수 없는 장소에서 공격 받지 않고 지속적으로 몬스터를 사냥하는 행위
(2) 위 (1)과 관련하여 경험치나 아이템 등 이익을 얻는 행위

예) 몬스터 AI를 악용하여 사냥 후 다른 계정의 캐릭터로 아이템을 습득하는 행위
어뷰징 기간(7일) 기간(30일) 영구

“어뷰징”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고의로 승부를 조작하는 일련의 행위
(2)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통용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아이템 및 게임 포인트를 늘리는 행위
(3) 비정상적으로 게임 시스템 설계상 제한을 회피하여 이익을 취하는 행위
(4) 비정상적으로 유입된 게임 머니, 기타 운영 정책에서 불량 행위로 지정하고 있는 행위 등을 통하여 게임머니를 취득하거나 이러한 게임머니의 이동, 취득 등을 적극적으로 돕는 행위

(5) 게임 시스템 상 허용되지 않는 방법으로 다른 이용자의 게임 머니 또는 게임 포인트를 늘리는 행위
게임진행
방해행위
경고 / 기간(1일) 기간(7일) 기간(30일)

“게임진행 방해행위”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게임 시스템을 악용하여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예) 다른 이용자를 따라다니며 계속하여 비방하거나 조롱, 위협하는 행위
예) 특정 지역의 이동 경로를 막아 다른 이용자의 중요 시나리오 퀘스트 수행을 방해하는 행위

※ “게임진행 방해행위”를 통해 다수의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경우 1차에 “기간(30일)” 제재가 가능합니다. “기간(30일)” 제재 후 다수의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게임진행 방해행위”가 다시 적발될 경우 “영구” 제재가 가능합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영구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 악성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여 게임을 진행하거나 게임 내용에 영향을 주는 행위가 시스템에 의해 명백하게 인정되는 경우

(2) 위 사유의 환경을 조성, 제공 및 이를 이용하여 습득된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동에 관여한 행위가 시스템에 의해 명백하게 인정되는 경우
경고 기간(10일) 영구

(1)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 악성 불법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사용하여 게임 내용에 영향을 주는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2) 위 사유의 환경을 조성, 제공 및 이를 이용하여 습득된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동에 관여한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불법 프로그램 사용(경미) 기간(10일) 영구  

불법 프로그램 또는 불법 하드웨어 사용/시도/조장/전파하는 행위
스피드핵, 스킨 변경 등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채팅창 도배 경고 / 기간(1일)    

“채팅창 도배”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채팅창에 과도한 내용의 글을 올리거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적으로 올려 다수 이용자들의 채팅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채팅창 도배”가 7일 동안 3회 이상 반복될 경우 “기간(3일)”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불건전 언어
사용
경고 / 기간(7일) 기간(15일) 기간(30일)

“불건전 언어 사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욕설, 비∙속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2) 음란한 단어나 노골적인 성 묘사 등을 통해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3) 특정 지역이나 종교, 인종, 장애 등을 비하, 조롱하거나 비난하는 행위
(4) 현실에 대한 위협이나 상대방에게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행위
(5)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표현이나 통신을 하여 상대방에게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주는 행위
(6) 제3자의 명예, 초상권, 개인정보를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 훼손할 목적의 내용이 포함된 대화, 방 개설 등 이에 준하는 행위
※ 다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거나 상대방에게 심각한 불쾌감을 주는 “불건전 언어 사용”에 대해서는 1차 제재 시 2차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 상대방에 대한 성적인 비방의 내용을 담은 채팅을 한 경우, 1차 제재 시 “기간(7일)”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또, 이후 “불건전 언어 사용”이 다시 적발될 경우 3차 제재인 “기간(30일)”이 적용됩니다.
불건전 이름 사용 경고(이름 변경 포함)    

“불건전 이름 사용”이란 건전한 게임 문화를 저해하거나 관계 법령 및 사회질서와 미풍 양속을 저해하는 내용과 욕설 또는 음란한 내용으로 만든 아이디, 이름(캐릭터명, 닉네임, 길드, 클랜, 팸 등), 펫 이름 등을 포함하여 명명 된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G.M이나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2)  욕설, 비∙속어를 명칭으로 사용하는 행위
(3)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이나 성적 수치심을 줄 수 있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4) 게임 서비스 등 웹 서비스와 관련한 사이버 머니, 아이템, 캐릭터 등을 현금거래 의도성 이름
(5) 기타 약관에서 금지하는 명칭을 사용하는 행위
※ 경고 시 관련 캐릭터 임시 제한 후 이름이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다른 이용자에게 불쾌감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불건전 이름 사용”을 반복적으로 할 경우 “불건전 언어 사용”에서 정한 2차 이상의 기간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계정도용 영구    

“계정도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는 행위
(2) 위 (1)의 행위를 돕거나 위 (1)에 편승하여 이익을 취득하는 행위

예)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취득한 아이템을 무상으로 넘겨 받는 행위
결제도용시도 기간(30일) 영구  
결제도용 영구    

“결제도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 등을 결제하는 행위
명의도용 영구    
“명의도용”이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허위신고 경고 기간(3일) 기간(7일)

“허위신고”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G.M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게임 이용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회사의 게임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예) 허위로 정상 이용자를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로 신고하는 경우
예) 허위로 계정 도용 피해를 신고하는 경우

예) 운영을 방해하려고 동일 문의 또는 신고를 반복하는 경우

※ “영구”는 “게임 영구 이용제한”을, “기간(날짜)”은 그 날짜 동안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을 의미합니다.
예) “기간(30일)”은 30일 동안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을 의미합니다.

※ “아이템”이란 게임 내에서 습득하는 모든 종류(무기, 방어구, 물약, 주문서, 게임 머니 등)의 아이템을 포함하여 의미합니다.

※ 위 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는 그 경중에 따라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3회 이상의 위반 행위에 대하여는 최종회차 제재 기간의 1.5배까지 연장된 제재 기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 최종회차 제재가 “경고”일 경우 3일 동안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며, 최종회차 제재가 1년 이상의 “게임 기간 이용제한”일 경우 “게임 영구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 4회째의 “불건전 언어 사용” 행위 계정에 대해서는 3차 제재인 “기간(30일)”보다 강한 제재인 “기간(45일)”이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7. 보상 및 복구정책

- 게임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아이템∙캐릭터가 소실되거나 정보가 변경된 경우, 현재 정보통신서비스의 기술상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하다면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하여 드립니다.
- 게임 서비스의 기술상 오류로 퀘스트 진행이 불가한 경우, 현재 정보통신서비스의 기술상 게임 내 기록 확인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고객이 퀘스트를 정상 진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하여 드립니다. 필요하다면 퀘스트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캐릭터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판단을 통해 고객의 캐릭터 및 아이템 정보는 수정/변경/삭제될 수 있으며 개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유료컨텐츠의 경우도 게임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게임밸런싱 등) 수정, 변경, 삭제될 수 있고, 이때에 회사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슷한 가치의 다른 아이템으로 고객에게 보상하여야 하며, 고객은 그러한 회사의 조치와 관련하여 별도의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 비정상적인 게임 종료(렉/튕김, 비정상 게임종료 등)로 대전을 정상적으로 완료하지 않아 게임 정보가 저장되지 않았을 경우 복구해 드릴 수 없습니다.
- 클라이언트 지연/회산 장애로 인한 게임정보 손실의 경우 회원 컴퓨터 시스템 상의 문제로 발생되는 경우이기 때문에 복구의 기준이 되는 관련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아 캐릭터, 아이템, 경험치를 복구해 드릴 수 없습니다.
- 이용자 스스로의 과실이나 이용자가 게임 시스템,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게임 내 공지한 내용, 홈페이지에 공지한 내용 등을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실은 원칙적으로 복구나 손해배상 대상이 아닙니다. 단, 이용자 과실 중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복구기준표에 따라 복구가 가능합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주의를 기울여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고객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회사의 귀책 사유가 아닌 회원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해 계정 관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 회사의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게임 내 사기로 인해 발생된 피해의 경우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신고 내용을 바탕으로 로그를 조사 했을 시 허위 신고나 과장된 신고로 밝혀질 경우 계정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모든 복구 사항은 홈페이지 고객센터의 이메일 문의를 통해서만 접수 가능합니다.
- 기타 G.M이 보았을 때 회원의 실수로 판단되는 피해의 경우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복구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께서 접수를 완료하신 건에 대해서는 최대한 빨리 처리과정을 알려드립니다. 특정한 사유로 인해 처리가 지연될 경우 지연 사유를 처리 후에 같이 통보하여 드립니다.
- 캐릭터를 삭제하는 것은 해당 캐릭터가 가지는 무/유료 아이템, 게임 머니, 경험치, 이벤트 응모 내역 등의 캐릭터가 가진 모든 정보를 삭제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한번 삭제된 캐릭터는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벤트 당첨자 선정 및 경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복구기준표

- 게임 진행 중 이용자의 과실이나 시스템 오류로 발생하는 손실의 복구는 아래 복구 기준표를 따릅니다.
기준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복구 일반 원칙에 따라 복구 여부나 범위가 결정됩니다.

구분 상세 설명 및 특이 사항 복구여부 비고
캐릭터 의도치 않게 레벨 초기화 아이템을 사용한 경우 O 단, 연간 계정당 1회
커플 이별 신청하여 커플이 해지된 경우 X  
길드 해산된 길드 및 연맹의 복구 X  
아이템 NPC 상점에 아이템을 판매한 경우 O 1. 삭제에 동의한 아이템은 복구 불가
2. 시스템 설정상 일부 삭제 불가한 아이템 제외
기간제 아이템을 삭제한 경우 X  
스스로 삭제할 수 없는 아이템의 삭제 요청 O  
습득할 수 없는 좌표에 캐릭터가 드랍한 아이템 X  
습득할 수 없는 좌표에 몬스터가 드랍한 아이템 X  
아이템을 받지 않고 삭제한 아이템첨부 메일 (선물, 퀘스트보상, 경매 등) O 아이템 첨부 편지 삭제 기록 확인 후 지급
실수로 무기한 아이템을 되팔기 한 경우 O 지나치게 반복 시 복구 제한 가능
편지 보관일 내 선물을 수령하지 않고, 편지를 삭제한 경우 O 편지 보관일이 지나 사라진 경우는 복구 불가


9. 서비스 별 특수정책

구분 1차 2차 3차 4차 5차 6차 7차
불건전
게시물
게시
기간(3일) 기간(5일) 기간(7일) 기간(10일) 기간(15일) 기간(30일) 영구
“불건전 게시물 게시”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의미합니다.

(1) 아래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저작권, 특허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
- 본인/타인의 개인정보(신상정보, 위치, 연락처, 이메일 등)가 포함된 게시물
- 다른 사람에게 성적 수치심을 주거나 혐오감, 불쾌감을 유발하는 게시물
-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음해하는 목적의 게시물(인신공격, 루머 포함)
- 영리 목적의 광고 게시물(경품 지급, 상품 광고, 사이트 홍보)
-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시스템 장애를 유도하는 게시물
- 특정 사상/종교적 색채가 짙은 게시물
- 불법 프로그램, 사설 서버 등을 안내하거나 광고하는 게시물
- 특정 개인 및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게시물
- 인종이나 성, 특정 지역을 비하하거나 차별하는 게시물
- 특정 종교나 사상을 홍보하거나 비하하는 게시물
- 현금거래나 서버간 아이템 거래와 관련된 게시물
- G.M, 게시판 운영자나 회사의 직원을 포함한 다른 사람을 사칭하는 게시물
- 폭력, 비행, 사행심을 조장하는 게시물
- 약관 위반 행위와 관련된 게시물
- 게시판 성격과 무관하거나 커뮤니티를 저해하는 게시물
- 기타 약관, 각 게시판 정책 및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게시물

(2) 짧은 시간에 많은 양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게시판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게시물 등록자에 대한 제재와 별개로 “불건전 게시물 게시”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에 대해 회사는 삭제, 이동, 읽기 금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저작권 등)를 침해하는 게시물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이용자에 대해서는 계약 해지 또는 통합계정 영구 이용제한이 가능합니다.

※“영구”는 게시판 서비스 영구 이용제한을, “기간(날짜)”는 그 날짜 동안의 게시판 서비스 이용제한을 의미합니다.
예) “기간(30일)”은 30일 동안의 게시판 서비스 이용제한을 의미합니다.